스페인 레저 여건
작성자 Focus Spain

9dc70e28e0061944c89e3f515661a77e_1538993859_0561.jpg

레저 여건

대도시를 포함한 대부분의 곳에는 중앙광장이 있고 인근에 공원이 있어 주말 및 평일 오후 산책을 즐기는 인구가 많다.
마드리드 시내에서는 왕궁, 마요르 광장, 솔 광장, 그란비아, 레띠로 공원 등 산책을 즐길 만한 곳이 많은 편이다.

이밖에 마드리드 근교 여행 코스로 TOLEDOARANJUEZ 왕궁, SEGOVIA의 로마 시대 수로, AVILA의 성곽, 전몰자의 계곡(VALLE DE LOS CAIDOS) 등이 있으며, 피크닉 장소로 마드리드 시 곳곳에 위치한 공원, 놀이 동산(Parque Warner), 대공원, 동물원(Faunia) 등이 있다.

시청에서 운영하는 스포츠 센터가 동네마다 있어 테니스, 수영, 라켓볼, 탁구, 농구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골프도 회원권 보유 시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며, 한때 프리미엄까지 붙어 가격이 비쌌던 회원권이 경제위기 여파로 가격이 많이 하락한 실정이다.

음악회, 미술 전시회는 문화부 및 민간 단체 기관의 주최로 곳곳에서 개최되고, MUSEO DEPRADO(프라도), MUSEO DE REINA SOFIA(소피아 현대미술관)을 비롯 국립, 시립, 민영 박물관이 다양하게 소재하고 있다. 
이밖에 곳곳에 극장과 공연장이 있어 문화관람 기회가 많다.

영화상영 시, 스페인에서는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영화를 스페인어로 더빙하여 상영 하고 있다. 
원어로 영화를 보려면 V.O(VERSION ORIGINAL, 원어)이 표기된 영화를 관람해 야 한다. 

지역별로 축제일이 다르며 다양한 문화를 보유하고 있어 축제방문도 중요한 레저 활동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대표적인 지역축제로는 마드리드 SAN ISIDRO (마드리드 시 성인) 축제가 5월15일, 발렌시아 불의 축제(FALLA)가 3월19일, 팜플로나 SAN FERMIN(투우축제) 등이 있다.